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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및일반정보

인감 위조, 변조를 막을 수 있는 전자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절차와 장단점

by 관심남 2023. 8. 11.

 

본인서명 사실확인서라는 것은 인감제도의 안전에 취약한 점을 해결해주는 좋은 제도지만
 
상당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인감증명서 사고가 터지기 전까지 많은 사람들이 위험성에 대해 간과하고 있고,
 
두번째는 방문이 번거로워서 입니다.
 
 
인감증명서는 자신의 의사를 표현하는 서류이기 때문에 굉장히 중요하고
도용, 위조에도 취약하다는 사실에 대해 홍보를 더 해야 
 
사람들이 관습, 관성적으로 이용하던 인감증명서에서 본인서명사실확인제로 옮겨갈 수 있을 겁니다.
 
인감증명서를 잘못 관리하면 생기는 문제들에 대한 내용은 아래글을 한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자칫하다간 재산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본인서명사실확인 서류를 발급받으려면 반드시 본인만 가능하기에
시간내서 주민센타를 가는것이 번거롭긴 합니다. 
 
바쁜 사업주들, 평일 낮시간 사업장을 운영하느라 바쁘신 분들은 잠깐 시간을 못낼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단점을 보완해서 나온 것이 전자본인서명확인서 입니다.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 및 장단점

 


전자본인서명확인서는 인터넷으로 발급할 수 있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주민센타 업무시간에 방문할 필요도 없고 집에서 신청만 하면 됩니다.
 
단, 처리시간이란 것이 있어서 발급신청하고 바로 나오진 않지만, 평일이라면 늦어도 3시간내에
완료됩니다. (휴일이나 한밤중엔 보류되고 평일시간에 발급될 수 있습니다.)
 
 
 

1)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방법

 

 

 
발급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최초 1회 주민센타등을 방문
  2. 신분증과 함께 '전자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시스템 이용 신청' 한다. 
  3. 잘 모르겠으면 민원실에게 문의하면 알려주신다
  4. 민원 24에서 복합인증 절차가 안되어있으면 해야한다.
  5. 위 4번까지 완료되었으면 집에서 민원24 홈페이지에서 공동인증서등을 통해 발급할 수 있다
  6. 신청완료된 날부터 2년간 발급이 가능하다. 
  7. 2년지 지나기전에 주민센타를 방문하여 갱신하면 2년 연장할 수 있다

 
 
 
최초 1회만 주민센타 방문해서 등록만 해놓으면 
언제든 민원24에서 뽑을 수 있어서 간단하죠.
 
복합인증은 귀찮긴 하지만 처음 1회만 하면 되고, 해킹등을 대비한 안전을 위한거라 생각하면서
즐겁게 해봅시다.
본인을 확인하기 위하여 주민등록증 번호입력하고 주민증 발급일자 입력한다음
ARS 인증절차를 거치는거라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어렵지 않습니다.
 
 
민원24 전자본인서명사실 확인서 신청하는 사이트는 아래에 있습니다.
신고하기 누르면 복합인증에 대한 방법도 안내하니 따라서 하시면 됩니다.
 
 
 

전자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 신청하기

 
 
 
 

2) 전자본인서명사실 확인서의 장점과 단점

 
 
2년간 인감증명서를 자주 제출하실 분이 아니라면 효용이 없을 수 있지만,
(어차피 1회 방문해야 하니)
 
계약등을 자주해서 인감증명서가 자주 필요하다면 
 
"전자 본인서명 사실확인서"가 안전을 지키면서 편리한 방법 입니다.
 
단점이라면,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은 처음 헤멜수 있다는 것 정도인데,
정부 24사이트를 들어가보시면 아시겠지만, 설명이 잘되어있고
메뉴가 직관적인 편이라 조금만 살펴봐도 쉽게 적응되십니다.
 
단점은 아주 작은 요소이고 누구나 극복 가능합니다.
 
 
인감도장은 위조가 가능한데,
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위조가 불가능하고 위조하더라도 사용이 불가하고, 발각되기도 쉽습니다.
다만, 방문이 귀찮은것이 단점인데,
 
방문의 단점도 없앤 것이 전자본인서명사실확인서 입니다.
 


 
인감증명서보다 안전하고 본인서명사실확인서보다 발급이 간편한
가장 진보된 방법인 전자본인서명사실확인서를 한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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