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및일반정보

여름에 바퀴벌레가 자주 보이는 이유. 보이면 즉시 잡아야 합니다. 바퀴벌레 퇴치법

by 관심남 2023. 7. 4.

여름이 되면 자주보이는 것같은 바퀴벌레. 기분탓이 아닙니다.
 
다른 벌레와 마찬가지로 습하고 더운날이 되면 바퀴벌레도 활동적이 됩니다.
 
벌레들은 고온다습한 여름에 대사가 활발해져서 번식도 열심히 하고 먹이도 열심히 찾으러 다닙니다.
 
활동이 왕성하니까 사람의 눈에 자주띄게 되는 겁니다.
 
게다가 장마철이 시작이 되면 바퀴벌레가 기승을 부리기 시작합니다.
 
여름이 시작될때는 바퀴벌레가 보이네? 기분나빠 할정도 였지만
 
장마철이 시작되면 집안에서 까만 바퀴벌레를 목격할 수 있습니다.
 

 

장마철에 바퀴벌레가 많아 지는 이유

 
바퀴벌레는 습한 것을 좋아합니다. 그렇지만 장마철은 비에 휩쓸려 갈 수 있어 비를 피할줄 압니다.
 
장마철엔 집안이 습해져서 바퀴벌레가 좋아하는 환경이고 비까지 피할 수 있어 안성맞춤 공간이 됩니다.
 
그리고 장마철엔 집안 청결관리가 힘들어져 바퀴벌레가 살기 좋은 환경이 되기도 합니다.
 
잠깐 비를 피해서 살다가 장마 끝나고 집밖으로 나갔으면 좋겠지만,
 
바퀴벌레는 무려 3억년이 넘게 지구상에서 생존해온 생존의 달인입니다.
 
잠시 거쳐를 피해서 집안으로 들어왔지만, 어라??
 
살기좋네.. 라고 바퀴벌레가 느낀다면. 알을까면서 눌러앉기 시작합니다.



 
 

바퀴벌레는 보이면 퇴치해야 한다

 
집안에서 눌러 앉기 전에 바퀴벌레를 살지 못하도록 퇴치해야 합니다.
 
바퀴벌레는 한번 살았던 곳에 계속 살려는 습성이 있어 집안에서 바퀴벌레가 보인다는 것은 위험 신호 입니다.
 
바퀴벌레가 집안에서 보이면 불법 침입으로 간주하여 철퇴를 가해야 합니다.
 
살충설분이 있는 먹이로 바퀴벌레가 다니는 길목 구석에 설치하여 군집된 무리를 처치해야 합니다.
 
바퀴벌레가 다니는 길목은 싱크대 주변, 하수구 주변, 출입문과 가구 사이, 좁은 통로, 틈새에 설치해 두면
바퀴벌레가 먹이에 유인되어 먹고 군집장소에 가서 죽게 되는데
자신 동족까지 먹는 바퀴벌레가 살충성분으로 죽은 놈을 먹어서 연쇄살충이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바퀴벌레 살충제는 눈에서 바퀴벌레가 보였을때 뿌리는 정도이고 바퀴벌레 군집을 해체하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전문 방역업체를 불러서 집안을 한번 소독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방역 업체는 벌레가 살만한 곳을 겨냥해서 살균방역을 해주기 때문에 직접적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바퀴벌레만이 아니라 다른 벌레도 퇴치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바퀴벌레가 생기지 않는 환경을 만드는 것

 
바퀴벌레가 생겼으면 퇴치를 해야합니다. 그런데 퇴치에만 그치고 환경을 깨끗이 하지 않으면 언제든 다시 생깁니다.
 
바퀴벌레가 생기지 않는 집안 환경을 만들어야 벌레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1) 음식물 자주 버리기

 

 
음식물 쓰레기는 습도가 높고 먹이가 되기때문에 바퀴벌레가 참 좋아하는 것입니다. 음식물 쓰레기는 생길때마다 버리는 것이 벌레 생기는 것을 줄일 수 있습니다. 
 
수채통, 배수구를 깨끗하게 관리하고 음식물쓰레기를 쌓아놓지 않고 매일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매일 버리지 못한다면 적어도 이틀만에 버려야 하며, 여름철과 장마철엔 음식물이 생기면 하루에도 몇번이고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물쓰레기 처리기가 있다면 매일 돌리면 좋습니다.
 
 

2) 집안 배수구 막기

 
바퀴벌레는 창문이나 문으로 따랑 들어오는 것말고도 배수구를 통해 집안으로 들어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방, 화장실, 욕실의 배수구를 따라 높은 건물도 자유자재로 들어옵니다.
 
높은 건물의 어둡고 습기있는 구멍을 타고 들어오는 것은 바퀴벌레에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수구 배수구는 깨끗하게 관리하면 바퀴벌레가 들어오는 것을 막을수 있으니 자주 청소하여 관리해야 합니다.
그리고 하수구 트랩을 잘 사용하면 벌레가 들어오는 것을 원천 차단할 수 있는데 관련 글은 아래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하수구 청소법과 벌레트랩의 효과

 
 
 

3) 택배상자 버리기

 
바퀴벌레는 종이도 먹이로 삼을 정도로 잡식입니다. 택배상자가 바퀴벌레의 먹이가 되면서 자신의 몸을 숨겨서 들어오는 수단 입니다.
 
택배박스는 물건을 제거후 반품하지 않는다면 즉시 버려야 합니다.
 
장마철, 젖은 박스는 습기와 먹이로 인해 바퀴벌레가 가장 좋아하는 환경 입니다.
택배박스를 잘 관리해야 바퀴벌레가 집안으로 들어오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댓글